대학소개

동아리

>
>

향원회

불전에 꽃을 공양하는 자세와 의의 등을 기본적으로 숙지한 이후, 꽃꽂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단계까지 학술을 진행한다.
다양한 교내외 행사에 동참하여 꽃 공양을 하며, 꽃꽂이를 통한 포교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지도교수 : 강정임 사범 )


서화부

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 서화의 기본적인 단계부터 익힐 수 있는 기회를마련한다.
아울러 건전한 취미생활의 제공뿐 아니라, 수행의 한 방편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주로 경전과 조사어록 구절을 서화로 표현하는 학습을 진행한다.
(지도교수 : 자현스님 )


서각부

불교문화의 한 장르인 전통서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기본적인 서각의단계부터 학습해 나간다.
아울러 부처님의 말씀과 역대 큰스님들의 글을 새기면서 수행자로서 위의를 다져나가고, 각종 전시회를 통해 문화포교를 목표로 한다.
(지도교수 : 김응철 교수 )


수다라

한국불교의 특징인 會通불교적 안목으로, 교학과 수행을 자기화하기 위해 본 동아리를 설립한다.
나아가 21C 정보화시대 흐름에 걸맞은 佛學을 연찬하기 위해 초기불교, 선불교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더불어 경전공부와 참선수행을 병행한다.
또한 현대에 걸맞은 승가상의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
(지도교수 : 지은스님 )



자비소리

수화교육, 농아인과의 소통과 수화를 통한 포교활동을 하고자 동아리 활동 을 수행한다.
(지도교수 : 최영신 교수)


한지공예

한지 공예란 우리 조상이 남겨준 문화유산 가운데 매우 독창적이며 과학적인 전통공예로 아름다음을 겸비한 창작 작품으로 조상의 숨결과 얼이 녹아있다.
한지 공예는 일상용품부터 시작해서 전시용품까지 실용성과 장식성을가지고 있는 공예 소품으로 공예기법이 비교적 어렵지 않아 나아가서는 포교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선, 후배들 간에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이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도교수 : 오인스님 )


자비나눔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도우며 자원봉사, 자비실천행을 통하여 평등을 실천하고 자비행과 보살행을 실현하다
(지도교수 : 최영신교수 )


SNS불법포교

SNS를 통하여 불교 함양 및 향상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수행의 한 방편으로서 불법포교를 그 목적으로 한다.

(지도교수: 자현스님) 

법고

법고를 통한 수행 및 불교의식을 목적으로 한다.

(지도교수: 동명스님) 



불교문화재연구

불교문화재 답사와 현장 실습을 바탕으로 불교문화재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함양하기 위함이다.

(지도교수: 최태선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