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단기출가 (Uni-출가)

학사학위과정 4년 단기출가자 모집

대한불교 조계종에서는 4년 단기출가자(Uni-출가)를 모집합니다. 단기출가제도가 잘 갖추어진 태국처럼 현대적 승가교육과 정규대학과정을 졸업하여 당당한 승가의 일원이 되어 수행 정진하거나 사회에 진출하여 전문 직종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About Our University

중앙승가대학교는 1979년 중앙불교승가학원이라는 명칭으로 서울 보현사를 학사로 하여 첫 입학생 60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80년 중앙승가대학교로 개칭하면서 석주 큰스님을 초대학장으로 모시고, 이 후 영화사, 개운사로 학사를 이전하면서 한국비구니대학과 합병하는 등 한국의 대표적인 불교교육기관으로서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종립인중앙승가대학교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승려전문교육 정규대학으로 1979년 개교에서 2024년 현재에 이르러 42회 졸업생 약 2천여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한국 불교의 지도자 양성에 매진해 왔습니다.

설립이념

중앙승가대학교는 대한불교조계종이 설립한 현대적 승려교육기관으로서부처님의 가르침과 조계종의 종지(宗旨)를 받들어 불교를 중흥하고 종풍(宗風) 을 선양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할 인재를 육성함을 설립이념으로 한다.

Read More

캠퍼스안내

자비관, 정진관, 지혜관, 도서관, 육화당, 화음대, 화경당, 보장각,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운동장, 일주문, 사자상, 원불
중앙승가대학교의 캠퍼스를 살펴보세요

Read More

전화번호부

중앙승가대학교의 문의사항이나 궁금한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Read More

찾아오시는길

중앙승가대학교에 방문하시려면 주소및 위치를 확인하세요

Read More

JOONG-ANG SANGHA University

중앙승가대 "대중에게 더 가까이" / 제3회 유니스테이(Uni-Stay) 개최

불교학역경학
문화재학
사회복지학
포교사회학상담학
Read More  

불교학부
불교학역경학 전공

불교학역경학전공은 본 대학의 중심전공이자 가장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핵심전공으로의 위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불전번역 (역경학)은 부처님의 가르침이 담긴 다양한 불전을 현대사회에 적합한 우리말로 옮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 전공은 이같은 불전번역을 능숙하게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범어, 팔리어, 한문 등 경전언어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함께 교학사상에 대한 폭넓은 수학을 지향하는 교과체계 를 갖추고 있습니다.

Read More  

불교학부
문화재학 전공

승가에는 유 무형의 사찰문화유산을 보존, 계승하는 의무와 역할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본 전공은 이같은 현실을 인지한 종단의 적극 적인 요청에 의해 개설 되었으며, 학인들은 이곳에서 불교문화유산 전반에 대한 지식 습득은 물론 불교문화재의 체계적인 관리방안, 과학적인 보존처리 기법 등도 익힐 수 있습니다.

Read More  

불교사회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사회복지학전공은불교학역경학 전공과 함께 본교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본교의 사회복지학은 이 사회의 부처님의 가르침 을 바탕으로 이상적인 복지를 실천한다는 뚜렷한 지향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제도와 정책 등 사회복지의 다양한 이론을 습득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교육에 힘입어 본교에서 배출되어 사회복지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인력은 한국 불교복지를 크게 발전시킨 주역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학문과 실천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역량 을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합니다.

Read More  

불교사회학부
포교사회학상담학 전공

포교사회학상담학 전공은 부처님의 전도선언을 실현하기 위한 가 장 중요한 전공학문입니다. 불교와 사회현상의 관계를 연구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전법포교하기 위한 포교의 주체, 내용, 방법, 환경 그리고 포교효과 등을연구, 개발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상담학은 이 시대에 새롭게 요구되고있는 중요한 학문입니다. 심리학에 기초하여 상담학의 이론교육과 임상실습을 교육하여 불교심리상담전문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입학상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수집항목 : 연락처, 거주지역, 이메일, 문의내용(직접 입력한 내용)
2. 수집목적 : 문의및 요청, 접수, 처리결과 안내
3. 보유 및 이용기관 : 문의 접수시점및 상담 완료 후 6개월이며, 그 이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단,관련 법령에 의거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 가능)
[필수]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